안녕하세요, 뉴스젤리X디포커스 입니다.
지난 9월 2일, 뉴스젤리와 디포커스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데이터 시각화 세미나가 진행되었는데요,
재미있고 유익한 내용으로 가득했던 세미나 현장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그럼 함께 보실까요?
IMG_0742
지금 시간은 1시, 세미나 시작 전 원활한 입장을 위해 완벽한 준비에 온 신경이 집중되어 있는 직원들!
그리고 제 눈에 들어온 것은?
IMG_0748IMG_0749
 고운 자태로 세미나를 듣기 위해 찾아주신 분들을 기다리고 있는 간식들입니다!
세미나를 듣다 출출해지실 여러분들을 위한 뉴스젤리X디포커스의 소소한 배려입니다^^
IMG_0744
하나 둘 자리가 차고 있습니다. 일찍 오신 분들은 여유롭게 자리에 앉아 나누어 드린 브로슈어들을 보고 계시네요^^
IMG_0768 IMG_0804
드디어 세미나 시작!
뉴스젤리의 임지현 디렉터님께서 첫 스타트를 끊어주셨습니다.
실무자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 내가 가진 데이터를 수많은 차트 중 무엇으로 표현해야 할 것인가? 입니다.
이러한 고민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이번 세션!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시각화 차트 유형과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를 사용하여 고퀄리티의 차트를 만들 수 있는 팁까지!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가 무엇인지 궁금하시다면?

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데이지 더 알아보기

IMG_0861
특히 이번 세션은 Visual Complexity(마누엘 라마 저. 한빛미디어) 책 안의 정보 디자인 사례들을 이용하여 실무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첫번째 세션의 내용을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정말 첫 세션부터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이 뜨거운 열기를 이어갈 두번째 세션은 데이터 시각화 기업 텐져블비츠의 여지환 대표님의 “모바일시대 데이터 스크롤리텔링(Scrollytelling)의 의미” 입니다.
데이터 시각화에 관심있는 분이시라면 스크롤리텔링이 요즘 HOT한 트랜드라는 것! 아실겁니다.

스크롤리텔링 : 스크롤을 내리면서 음향, 동영상, 모션 이미지 등과 함께 이야기를 읽게 하는 방식

[출처 : http://www.pgr21.com/pb/pb.php?id=freedom&no=62984]
이제는 데이터 시각화 또한,  모바일 환경을 무시할 수 없게 되었는데요.
스크롤리텔링 트랜드 관점에서 본 데이터 시각화, 그리고 모바일 환경에서 데이터 시각화의 의미!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데이터 시각화 결과물이 궁금하시다면?

데이터버거 페이스북 바로가기

IMG_0877
다음 세션은 디포커스의 김유민 전임님의 “Self-Service 데이터 준비 그리고 시각화” 세션입니다.
데이터 시각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 바로 데이터의 전처리 과정입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데이터 정제 솔루션 DATAWATCH를 사용하여, 완벽한 데이터 시각화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아주 쉽게 데이터를 정제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IMG_0935

데이터 정제 툴 DATAWATCH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싶다면?

디포커스 DATAWATCH 이야기 바로가기

IMG_0962

대망의 마지막 세션은, 코그니텀랩의 송한나 대표님의 강의였습니다.
데이터 시각화를 보는 또다른 관점, 바로 데이터 아트입니다.
우리는 통계와 과학의 관점에서만 데이터 시각화를 보아 왔고, 그것이 전 세계적으로 일반적인 관점이었는데요,
데이터 시각화가 작품이 될 수 있다면, 여러분은 믿으시겠어요?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도구’가 아니라 그 자체로서 미학적인 가치를 지니는, 눈을 의심할 정도로 아름다운 데이터 아트들을
이번 세션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아트와 코그니텀랩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코그니텀랩 홈페이지 바로가기 

IMG_0954

모든 세션의 마지막은 항상 QNA로 마무리하는 것이 정석!
각 세션의 강의가 끝난 후에는, 실시간 질문 채널을 통해 들어온 질문들을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더불어 이번 세미나에서 참가자 분들의 가장 열정적인 모습을 볼 수 있었던!  퀴즈TIME 도 있었는데요,
한빛미디어의 후원으로 총 10분께 Visual Complexity 도서를 증정해 드릴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데이터 시각화 세미나 : 복잡한 데이터 단순한 해답’ 을 살짝 맛보기로 보여드렸습니다.
어떠셨나요? 세미나 내용이 더욱 더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래서 ! 아쉽게 세미나에 함께하시지 못한 여러분들을 위해,
세미나 풀 세션 영상이 순차적으로 ‘뉴스젤리의 페이스북’과 ‘Qrator: 데이터 전문가 유투브 채널’을 통해 공개됩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지금까지 뉴스젤리X디포커스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