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
  • 배송 관리자의 부재시 전반적인 배송 현황에 대한 이해가 필요
  • 다양한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은 가능하지만 통합화면이 부재
  • 위와 같은 이유로 배송현황에 대한 조직적인 편성과 통제가 불가
    • 유동적인 시간 활용 (유휴시간, 복귀 계획) 필요
    • 고객 중심의 KPI 수립 필요 (수령 위치,  주의 필요 배송물)

  • 비용문제: 과도한 초과 근무
  • 고객문제: 고객 만족도 불충분

솔루션 예시 화면

실시간 배송 KPI 정리

  • 배송 관리자의 KIP에 대한 빠른 요약
  • 배송/수취 비교, 휴식 시간, 주요 지표, BARN 지표


실시간 전체 배송 현황 및 유휴시간 

  • 구간별/ 매니저별/ 운전자별 능동적 (slice/dice) 계층구조 
  • 크기 = 남은 수화물
  • 색깔 = 누적 유휴 시간


실시간 배송자 위치 및 수취 현황

  • 배송자 위치정보 및 수취 현황

  • Monitor idle time accumulation throughout the day by loop/route/driver hierarchies
    • 구간/경로/배송자 계층별 누적 유휴시간 모니터링


도입 기능

  • ETL : DATAWATCH Monarch, Automator
  • Visualization : DATAWATCH Designer

영상 기록




'자료실 > Datawat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tawatch/Use Case] PHILIP MORRIS  (0) 2016.03.15
[Datawatch/Use Case] FedEx  (0) 2016.03.15
[Datawatch/Use Case] Lagadere  (0) 2016.03.15
[Datawatch/Use Case] Audi  (0) 2016.03.15
[Datawatch/Use Case] Great Eastern Life  (0) 2016.03.15
[Datawatch/Use Case]Standard Chartered  (0) 2016.03.15

+ Recent posts